검사안내
이원생명과학연구원은 급변하는 고령화 시대에 대비하는 예방의학으로
고품질의 분자진단 개발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원생명과학연구원은 급변하는 고령화 시대에 대비하는 예방의학으로
고품질의 분자진단 개발을 위해 노력합니다.
성감염증은 성교를 통해 감염되는 질병으로 전체 성인의 50% 이상이 한번 이상 감염될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감염시 증상이 경미하여 제때 진단하여 치료하지 않으면 골반염, 조산, 불임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이 생길수도 있고, 특히 산모의 경우 산모 자신 뿐 아니라 태아에게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상당수의 성병이 무증상이고 감염자의 30%가 감염 사실을 모른채 생활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녀 모두 신속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성감염증은 주로 감염된 사람과 성행위로 인해 발병되며, 손가락이나 입을 통해서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어머니를 통해 태아로 수직감염, 드물게는 목욕탕, 찜질방 등의 일상생활을 통해서도 원충 감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성감염증 질환 검사 방법들 가운데 분자 진단 검사는 CT/NG 2가지 원인균만을 검사하는 제품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최근 5-7종의 병원균을 한번에 검사할 수 있는 몇몇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어 큰 호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성전파질환의 진단에 있어 배양검사, EUSA 검사 및 현미경 검사 방법이 확인하기 어려운 원인균 까지도 검사가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으로 유전자 검사 방법 가운데 PCR 검사는 원인균 DNA만을 정확하게 증폭하여 진단이 가능하여 조기 진단 및 올바른 항생체 처방의 근거와 완치 여부 판단을 제시하기에 효율적이라는 시각에 입각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